필립피셔 주식투자 명언

기업의 성장가치를 중시한 필립피셔는 주식의 대가 워렌버핏도 존경하는 인물이었습니다. 오늘은 필립피셔 주식투자 명언 알아보겠습니다.

필립피셔는 성장주 투자의 개념을 정립한 인물로 장기적으로 미래 전망이 좋은 기업에 집중하였습니다. 가격이 싼 저평가주에 비해서 성장주가 같은 기간을 투자했을 때 투자수익률이 더 높다고 평가한 것입니다.

필립피셔 주식투자 명언 BEST6

필립피셔 주식 투자 명언

기업의 매출액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오를 수 있을 것인가

필립피셔가 기준으로 삼은 15가지 매수 원칙 중에서 가장 중요한 원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주식투자를 할 때 어느 기업의 매출액을 확인하면서 그냥 많다 적다 정도를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향후에도 꾸준하게 오를 수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단순하게 그 기업의 제품 경쟁력 뿐만 아니라 미래에 시장이 꾸준히 확대 가능한지, 시장 점유율은 올라갈 수 있는 지 등 향후 전망을 두루 살펴보아야 합니다.

연구 개발에 얼마나 적극적인가 -필립피셔 주식투자 명언

매수 원칙 두 번째인 기존 제품만이 아닌 신제품 개발 능력, 의지가 있는 기업과 일맥상통하는 필립피셔 주식 투자 명언입니다.

코카콜라와 같이 오래된 기업들도 현재 코카콜라 제로와 같은 제품들을 시장에 내놓고 있습니다.

기존 제품으로만 승부를 보기에는 소비자들의 니즈나 시장 환경이 계속 바뀌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기업의 신제품 개발 의지나 능력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연구 개발 의지나 능력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연구를 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래야 기업도 계속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 규모에 맞게 연구 개발을 하는 기업을 발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가장 많이가 아니라 최고를 소유하기 위해 극도의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 많이 보이는 패턴 중에 하나가 바로 백화점매매입니다. 포트폴리오에 너무나 많은 종목들을 담아두고 있는 것입니다.

TV나 인터넷 등에서 종목을 추천받거나 어디서 들은 얘기로 무조건 매수를 하기 때문입니다. 자신만의 원칙이나 전략없이 그 기업이 좋다고 무조건 포트에 담고 보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 몇 개 기업의 주가가 상승해도 내 포트 전체의 수익률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선택과 집중을 해야 더 큰 수익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주식시장은 모든 것의 가격을 알지만 아무 것도 가치를 모르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기업의 성장 가치를 중요시한 필립피셔 명언입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단기적인 가격등락에 집착하고 호가창만을 열심히 바라보고 있습니다.

성장 잠재력은 크지만 현재 가격이 낮은 주식은 언젠가는 가격이 오릅니다.

주인과 개 이론에서 개가 목줄을 끊고 도망가지 않는 한 반드시 주인에게 돌아옵니다.

충분히 더 갈 수 있는데도 가격이 조금 오르면 팔고, 한참 더 내려갈 수 있는데도 막연하게 기다리는 우를 범하고 있습니다.

그 기업의 가치를 믿는다면 무한한 신뢰와 기대를 가져도 됩니다.

최소한 본전은 건질 수 있을 때까지 보유하겠다

원문이 길어서 단축한 필립피셔 주식투자 명언입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더 이상 보유하고 싶지 않은 주식이지만 다른 이유는 없이 오로지 ‘최소한 본전은 건질 수 있을 때까지 보유하겠다’는 종목에서 늘 치명적인 손실을 입는다.

필립피셔의 저서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이 원치 않는 장기투자를 하는 경우에 대부분 결국은 손실로 마감합니다.

자신만의 투자원칙 없이 손절을 안하고 언젠가는 오르겠지 하는 막연한 기대감으로 장기투자를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금액적인 손실 뿐만 아니라 시간적인 손해도 커집니다. 반드시 버려야 할 좋지 못한 매매 습관입니다.

참을성 있는 투자자들이 돈을 번다 -필립피셔 주식투자 명언

현재 시장이 갖고 있는 이미지와 실제 사실들 간의 차이를 명확하게 구별할 줄 아는 ‘참을성 있는 투자자들이 돈을 번다’.

기업의 성장성을 믿고 단타의 유혹을 버리고 참고 견딘자만이 주식투자로 큰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위의 원치 않는 장기투자와 반대되는 주식투자 명언입니다. 주식은 그 기업의 성장가치를 믿고 투자한 후에 수익이 나는 구간에서 장기 보유를 해야 합니다.

삼성전자가 7~8만원하던 때 매수한 후에 아직까지 보유하고 있는 분을 봤습니다. 액면분할을 50분의 1로 했으니 현재 50배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과연 내 후손들에게 물려줄 만한 주식은 없는지 한 번 찾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